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s

세번째 직구 후기 - 부가세를 납부하고 물건을 사다

캡쳐카드, hdmi 스위치 + 크로스헤어 컨버터/ M-ITX 메인보드등 소소한 물건만 깨작 깨작 사면서 여전히 간을 보고 있었다. 아직까지 해외 구매를 100% 신뢰할수 없었기 때문. 게다가 메인보드가 배송도중 중간에서 사라지는 엄청난 일도 겪었었고...

관련글: 내가 산 아마존 물건은 어디로 갔을까? (USPS 배송지연, 분실후기)


그래서 최대한 직배송을 받는 물건의 비율을 줄이고 왠만하면 다 아마존 직배송을 받으려고 노력했었다. 아마존 직배송은 적어도 물건이 중간에서 사라지면 아마존이 100% 책임을 지니까. 


그러나 모든게 내 입맛대로 안되듯 어떤 물건은 반드시 배대지를 거쳐서 사야만 했다. 


X99 디럭스 II라는 최신형 메인보드를 사려고 했는데, 보통 아마존에서 파는 대부분의 메인보드는 직배송을 지원하지 않는다. 아마도 파손문제 때문인듯. 그래서 하는수 없이 배대지로 물건을 보냈다. 


커세어("허세어") AX1500i 는 직배송이 되는 물건이다. 그러나 10kg에 가까운 무식한 무게 때문에 직배를 시키면 배송비가 배대지에 부치는 것보다 더 많이 나온다. 그래서 배대지로 물건을 보냈다.


인텔 750 SSD - 이건 3온스 밖에 안되는 물건이다. 게다가 직배도 된다. 그런데 200불이 넘어가는 물건이라 부가세 납부를 해야 되는데 어짜피 낼 부가세 메인보드랑 파워랑 합산해서 내는게 더 싸게 쳤다. 아마존 직배로 부과세를 무는 물건을 받으면 환율변동을 고려해서 10%보다 더 많은 부가세 비용을 부담 시킨다. 


주문을 목요일날 했더니 배송일중 주말이 끼이는 바람에 화요일이 되어서야 집에 도착했다. 여태까지 받아본 해외직구 물건중에 제일 크고 무겁다. 



포장이 희안하다. 이거 어떻게 뜯지?



물건이 고가에 부피가 크다보니 2중으로 포장을 해서 보냈다. 



크고 묵직하고 아름다운 커세어(허세어) AX1500i 최초의 80PLUS 티타늄인증 파워다. 



인텔 750 SSD. NVMe 드라이브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한다. 

관련글: NVMe란 무엇 일까? - 간단하게 알아보자




출시된지 한달도 안된(구매당시) 따끈따끈한 신상품인 아수스 X99 디럭스 II. 2011-V3 소켓의 끝물 모델이다 보니 부속품도 빵빵하게 챙겨줘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값어치는 충분이 하는 엑세서리가 많이 들어있다. (M.2 PCI 브라켓, 썬더볼트3 카드)


직구를 하는 가장 큰 목적은 금액을 아끼는 것. 이번 구매는 지출이 가장 크기도 했지만 금액을 가장 많이 절약한 구매이기도 했다. 아마 동일한 부품을 한국에서 샀으면 아무리 적게 잡아도 50만원+는 더 냈을것이다. 이맛에 직구한다! 


총 금액이 1천불이 넘어갈정도로 고가이기 때문에 당연히 부가세를 납부했다. PC부품은 면세품목이기 때문에 200불이 넘어가는 품목에 한해서 적용하는 금액인 부가세 10%만 내면 된다. 


부가세를 내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글을 참고하자 - 아마존 PC부품 구매(100만원+) 후기 - 수입화물 통관/ 부가세 납부 방법

이제 슬슬 시스템 구성이 윤곽을 잡아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