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EV

테슬라, 모델3와 모델Y를 3월에 공개할 예정

테슬라 디자인 스튜디오



현재 테슬라는 가장 대중적인 모델인 모델3를 준비하고 있다. 원래는 모델E가 될 예정이었으나 포드가 트레이드 마크를 선점해버리는 바람에 결국 모델3가 되었다. 일론 머스크는 후에 포드가 S|E|X를 죽였다며 한탄하였다. S/ E/ X 라인업은 구축은 포드의 방해 때문에 좌절 되었지만 머스크는 포기하지 않고 결국 S.3.X.Y 라인업을 만들기로 했다.


@AwesomelyOZ there will be a Model 3 and a Model Y. One of the two will.

Elon Musk (@elonmusk) October 02, 2015


지금은 지워진 트윗이지만 일론 머스크가 잠깐 실수(?)로 모델Y의 존재를 언급한적이 있다. 모델 Y는 소형 SUV 형태이고 모델 X와 마찬가지로 팔콘 윙 도어를 탑재 한다고 한다. 


오늘 Electrek에서 밝힌 바로는, 이미 알려진대로 현재 테슬라가 모델 3의 출시를 3월로 잡고 있고, 이에 더불어 모델Y도 동시에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아마도 모델3와 모델Y는 스케이트 보드 형태의 베터리와 모터를 공유할 가능성이 높다.


쉐보레 볼트



모델3의 예상 항속거리는 200km 정도이며, 가격은 3만불 이내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올해 CES에서 GM이 공개한 볼트(Bolt)와 직접 경쟁하는 차종이 될 것이다. 


기가펙토리 1



현재 기가팩토리1의 경우 1단계 건축이 완료되어 가동에 들어간 상태이다. 계속해서 기가팩토리의 규모를 늘려가면서 모델3의 준비를 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예전에 일론 머스크가 모델3의 출시는 기가팩토리가 완공이 되어 모델3의 수요를 맞출수 있을 정도로 막대한 양의 베터리가 생산가능해질때 출시할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모델3의 예상 판매량을 연간 1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

테슬라 모델3



이미 60minutes라는 방송을 통해 모델3로 예상되는 클레이 모델이 유출된적이 있다. 3월에는 모델3와 모델Y의 공개로 자동차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