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power wall


작년에 출시한 파워월은 아주 성공적인 제품이다. 테슬라 모터스는 파워월을 출시와 함께 테슬라 에너지라는 자회사를 공개하였다. 이를 통해 차량용 베터리를 만드는 노하우를 가지고 가정용 베터리 산업에 뛰어든 것이다. 일론 머스크의 사촌들이 운영하는 솔라시티의 태양광 집전판을 테슬라 파워월과 연결하면 태양광 발전이 최대로 되는 피크타임때의 발전양을 나중에 파워월에 저장해 두었다가 태양광 발전을 할 수 없는 밤이나 흐린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심야전기등 다양한 에너지 원을 저장해 두었다가 낮에는 완전히 외부전력과 분리될수 있는 오프-더-그리드(Off the grid)를 경험 할수 있다. 더불어 비상시에는 UPS와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한다. 


파워월은 인기가 너무 좋아 1백만 달러 어치가 팔렸고, 현재 주문이 2016년 중반까지 밀려있다. 현재 1세대 파워월이 이제 막 소비자에게 전달되기 시작했고, 기업용인 파워팩도 마찬가지다. 일론 머스크는 파리에서 받은 질문을 통해 신형 파워월의 존재를 알렸다.


"우리는 올해 7월이나 8월 경에 2번째 버전의 파워월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we are coming up with the version two of the Powerwall probably around July or August of this year."


신형 파워월은 더 긴 사용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파워월은 파나소닉제 베터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올해 중순에 출시될 신형 파워월은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베터리를 사용할 것이다. 


관련 인터뷰 영상




9분 30초 부터 파워월과 파워팩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