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의 규격을 만들고 표준을 지정하는 기관인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HTML5용 홍보 베너를 제공합니다. HTML5 구조로 만들어진 블로그라면 이 베너를 달아서 자신의 블로그가 (대한민국 포털과는 다르게) 선진 기술과 표준 정착에 앞서고 있다는 것을 알려보세요!
W3 벳지 빌더 이 곳에서 자신의 사이트에 적용된 항목을 골라서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에 표시되는 항목으로는 HTML5의 주요 기능인 시멘틱스, 오프라인 스토리지, 기기 접근성, 연결성, 멀티미디어, 3D 그래픽스, 성능&연동, CSS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달린 모습
HTML5는 Web Hypertext Application Technology Working Group (WHATWG)가 2004년 부터 새로운 표준을 만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XHTML은 2000년 이후로 딱히 업데이트가 없었고, XML을 기반으로 XHTML 2.0을 만들려고 하는 시도도 흐지부지 되고 있었습니다. 이때 대체제로 등장한것이 HTML5 입니다. HTML5는 플래쉬나 부가적인 플러그인이 요구되는 음성이나 동영상을 브라우저가 자체적으로 소화해낼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2014년 표준화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본 블로그도 HTML5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많은 스타일 요소가 CSS3을 사용하였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쿨하게 무시하는 블로그입니다. 그러니까 제대로 보시려면 IE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데 유입 1위가 IE인게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