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부터 BMW 1시리즈를 볼때마다 느끼는 점은 참 '못 생겼다'입니다. 그나마 X1이 이쁘게 나와서 다행이지 까딱하면 1시리즈 패밀리 전체가 못난이 형재들이 될 뻔했으니까요. 그러나 1시리즈 FL에서는 욕먹으면 이쁘게 바뀔줄 알았지? 훼이크다 이 병신들아! 를 시전하면서 충격과 공포의 1시리즈가 나오게 되었죠 -ㅁ-
1세대 1시리즈에서는 쿠페마저도 날렵함은 커녕 뱃살을 만들어버리는 과오를 저지르기는 했지만 1M으로 다시 파워트레인은 역시 비머! 라는 찬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3시리즈의 스포츠 라인업을 따로 분리해내어 4시리즈로 명명을 하고 좀 더 스포티하고 균형잡힌 모델을 뽑아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시리즈도 스포츠 라인업을 따로 분리하여서 나온 결과물이 바로 2시리즈 입니다.
2시리즈는 2014년 1월 열리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정식으로 데뷔를 할것이며, 이전 세대의 모델인 135is 보다 M235i는 약간 싼 가격표를 달고 나왔습니다.
228i 쿠페는 2.0리터 240마력 4기통엔진을 장착하게 됩니다. 가장 고급형인 M235i는 3.0리터 I6엔진에 트윈파워 테크놀로지(트윈스크롤터보)가 적용되어 322마력을 내며 332파운드/피트 토크를 냅니다. M235i의 경우 M전용 섀시 튜닝인, M 능동형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킹 시스템,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과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츠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합니다. 게다가 베기구도 M235i를 위해서 특별하게 튜닝되어 나옵니다.
후면디자인은 약간 맥이 빠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모습이고, 이전 1시리즈에 비하면 거의 감지덕지 수준이기 때문에 까기가 애매합니다. 사이드 캐릭터 라인만 봐도 뱃살이 없어지니까 그렇게 이뻐 보일수가 없네요 -ㅅ-
제원 | BMW 228i 쿠페 | BMW M235i |
엔진 | 4기통+트윈파워+벨브트로닉 | 6기통+트윈파워+벨브트로닉 |
베기량 | 2.0리터 | 3.0리터 |
터보 | 트윈스크롤 | 트윈스크롤 |
최고출력 | 240마력 | 315마력 |
최대토크 | 258lb-ft | 332lb-ft |
0-100km 가속 | 5.4초 | 4.8초 |
변속기 | 8단자동/6단수동 | 8단자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