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paaace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의 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중

9월 1일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이 발사 준비 도중에 폭발했다. 이는 페이스북의 인공위성인 AMOS-6를 탑재하고 있던 것으로 위성도 폭발과 함께 완전히 사라졌다. 

스페이스X, 페이스북 AMOS-6 미션 준비중 로켓 폭발. 보험금을 받을수 있을 것 인가?


그리고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제 3자가 촬영한 사고 영상이 존재하는지 알아보고 있는중이다. 또한 현재 로켓 발사와 관련된 음모론 영상이 유투브 삭제되고 있는데, 이는 자사가 제재한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금요일날 일론 머스크는 사고에 대해 여전히 조사가 진행중이며, 14년간의 사력중, 가장 어렵고도 복잡한 문제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엔진이 발진하지 않았음에도 폭발이 일어났고, 이는 폭발을 일으킬만한 열원이 전혀 없었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그는 또한 거대한 화염과 폭발이 일어나기 몇초전에 작게 터지는 무슨 소리가 난 것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고 했다. 머스크는 이것이 로켓에서 발생했거나 아니면 다른 곳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몇몇 유투브 비디오들이 사고 분석 영상을 올렸다가 제재를 당했는데, 이 역시 자사가 한 것이 아니라고 일론 머스크가 밝혔다. 해당 분석에서는 무언가 외부 물체가 로켓을 때렸고, 이에 의해 폭발이 일어났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머스크는 폭발에 대한 어떠한 추가 영상이 있으면 즉시 report@spacex.com 으로 보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자사의 분석 데이터 만으로는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에 불충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각도에서 촬영된 영상이 사고원인에 대한 해답을 줄 수 있고 스페이스X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지도 모른다.


몇몇 자료들을 보니 외부의 물체가 스치고 지나간것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는 경쟁사의 방해이거나, 아니면 화성진출을 두려워한 외계인이 방해 한것인지도 모른다는 황당하면서도 그럴 듯한 주장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로켓 오른쪽 상단의 물체가 폭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혹자들은 UFO라고 주장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