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블로그 이웃 연동 시스템 Ver 1.0 alpha

티스토리를 써오면서 항상 다른 블로그와의 교류가 뭔가 부족함을 뼈저리게 느껴오고 있었습니다. 연동 시스템 같은게 없을까 하고 구글링을 죽어라 하며 워드프레스 사이트까지 기웃 거렸지만 별로 소득이 없었습니다. 그러던중 티스토리를 돌아다니다가 TNM(테터앤미디어)에 등록 되어있는 블로그들은 밑에 같은 TNM소속 블로그의 게시글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더군요. 저게 있으면 블로그 끼리 연동이 조금이나마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해당기능을 쓰고 싶으면 TNM소속이 되어야 하지만 만들다 만듯한 허접한 야매 블로그에 포스팅도 불성실하기 짝이 없는 저를 TNM에서 받아줄리는 당연히 없으므로 패스. 그래서 가만히 생각하다가 ' 슈발 까짓거 내가 만든다.' 라고 외치면서 만들었습니다. 약 2시간 정도 걸렸내요. 마진이랑 패딩이 생각보다 잘 적용이 안되서 삽질 좀 했습니다. 역시 CSS는 짜증납니다. -ㅅ-


CSS in a nutshell


사진하나로 CSS를 이렇게 완벽하게 보여주다니... 만든사람은 정말 천재인듯...


사실 연동이라고 거창하게 이름짓긴했는데 그냥 RSS리더 모음입니다. -ㅅ-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이웃 연동 시스템링크 밑에 밑줄도 그어져 있고 상당히 지저분하기 짝이없는데 시간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이웃분들 중에서 꽤 친분있고 활발하게 포스팅 하시는 분들을 위주로 연동해드렸으며, 혹시나 별도로 추가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RSS위젯은 아이프레임으로 구동이 되는데 아이프레임은 CSS가 안먹히는 맹점이 있어서... stackoverflow 뒤져보니까 자바로 우회하는 법도 있던데 그건 나중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코딩했더니 몹시 피곤...)


요즘 들어 부쩍 블로그 관리도 안하고 이웃 블로그 답방도 못가는 것에 대한 제 작은 성의라고 봐주세요 ^^ (그러고 또 한동안은 또 포스팅이 없겠죠-_ㅜ)


코드


대략적인 코드뷰입니다. RSS위젯은 http://www.rssfeedwidget.com/ 여기것 가져다 썼습니다. 스타일 기능이 똥통이긴 했지만 가벼워서 좋아요.


(그나저나 람다님... 네이버 블로그도 TNM 가입이 되는군요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