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존재하는 이유는 지속가능한 운송수단으로의 전환을 꽤하기 위함.
역사상 가장 높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 수치를 기록하고 있음.
1900년 이후로 기온은 약 섭씨 8도 상승
내연기관 차량은 유해 가스를 배출함.
연간 5만 3천명이 교통수단에서 나오는 유해가스에 의해 사망
테슬라는 1급 비밀 마스터 플렌이 있다.
3단계 계획이 4단계 계획이 되어버림
첫번째 계획은 테슬라 로드스터.
비싼 가격, 소량생산 차량.
로드스터는 정말 좋은 전기자동차이다.
로드스터 덕분에 쉐보레 볼트와 닛산 리프가 탄생하게 되었다.
두번째 계획은 테슬라 모델S
중간 가격, 중간단계.
내연기관 차량과 정면으로 맞붙기 위해 등장.
전기차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함.
전기차가 정말 좋은 차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
모델S의 플렛폼을 활용, 모델X를 개발.
2.5번째 계획
대량생산은 수백만 달러가 든다. 모델S와 X를 통해 그 기반을 닦을수 있었음.
모델3의 탄생을 위해 모델S와 X를 산 고객에게 감사한다.
세번째 계획은 대량생산, 저가형 차량이 모델3
전 영역 별 다섯개 충돌 점수
0-100 kph 6초 이하 (상급 모델은 이 보다 더 빠를것임)
주행가능 거리 EPA 기준 215 마일 (최소 수치. 더 개선 할 것임)
오토 파일럿이 기본으로 장착 (모델S는 옵션)
충돌 회피 등 여러 안전 요소는 기본으로 장착
성인 5명이 '편하게' 탈 수 있음
방화벽(엔진룸과 경계)를 앞으로 당겨 1열 시트를 차량의 앞쪽에 위치하게 하여 2열의 공간을 확보
뒷 유리는 지붕에서 부터 트렁크 끝까지 하나의 유리로 이루어져 있음. 개방감 증대. 차량의 크기에 비해 최대의 개방감을 가짐 (모델X의 전면 유리와 유사)
전,후면 트렁크
7foot(213cm) 서핑 보드를 문제 없이 적재 가능
슈퍼차져 충전을 모든 모델3에서 기본으로 사용 가능. (이전의 모델S나 X의 경우 엔트리 모델은 슈퍼차져 이용시 추가 비용 지불이 필요했음)
슈퍼차져와 숫자를 2017년 연말까지 두배로 증가 시키고 지역충전소는 4배로 늘릴 것임.
지역 충전소 지역에는 한국도 포함되어있음.
2017년 연말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테슬라 스토어와 서비스 센터의 숫자를 2배로 늘릴것임.
프레몬트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은 50만대.
모델3의 생산을 위해 쓰이는 리튬-이온 베터리의 소비량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기가팩토리가 필요.
기가팩토리의 건물크기는 공장으로써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 부피면적으로 따지면 보잉 사의 공장 다음으로 크다.
전세계의 모든 리튬-이온 베터리 제조사의 생산량을 합친것보다 더 많은 베터리를 생산.
가장 발전된 베터리를 생산함
오늘 부터 가동을 시작.
모델3는 내년에 출고가 시작됨.(되기를 바라고 있음 ㅋ)
(모델S는 약 2년, 모델X는 약 1년 가까이 연기된적이 있음)
기본옵션만 달린 깡통모델을 사더라도 무지하게 좋은 차임
모델3는 35,000불(4천만원) 부터 시작
죄송한데 아직 모델3는 보여줄수 없어요
만우절드립임 ㅋ 사실 있음 ㅋ
24시간 만에 모델3의 예약자가 11만 5천명이 되었음
여러분 싸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