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op gear

맷 르블랑이 새로운 톱기어의 진행자

톱기어 진행자



제레미 클락슨과 제임스 메이, 그리고 리처드 해먼드가 모두 톱기어를 떠난 뒤 새로 진행자를 맡은 사람은 BBC의 유명 라디오 DJ, 크리스 에반스 이다. 톱기어는 단 한명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아니었기에 나머지 다른 맴버들이 누가 될지 세간의 관심이 모였다. 루머에 의하면 수많은 사람들이 리스트에 올랐는데, 모델이자 자동차 광이고 현재 클래식카 쇼를 진행중인 조디 키드, 리메이크 이전의 톱기어에 잠시 출현했었고 이후로도 자동차 관련 프로그램에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최근 /DRIVE를 떠나 자신만의 유투브 체널인 Chris Harris on Cars를 진행중인 크리스 해리스, 그리고 영국 연예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자동차 광인 자미로콰이의 보컬 제이케이까지도 구설수에 올랐다. 


그러나 이런 수많은 예상을 깨고 우리에게 미국 드라마 프랜즈로 익숙한 맷 르블랑(Matt LeBlanc)이 2번째 진행자로 결정이 되었다. 맷 르블랑은 기아 씨드 시절 스타와 합리적인 가격의 차 코너에서 1분 42.1로 1등을 한적이 있다. 이외에도 엄청난 자동차 광으로도 소문이 나있다. 완전한 신형 시드 테스트에서는 무려 랩타임을 측정해주러 할리우드에서 던스폴드까지 날아오기 까지 했었다. (물론 그 당시 영국에서 드라마 촬영중이라 순전 뻥이다)



톱기어의 레이스 만을 재편집한 모음집인 톱기어: 더 레이스의 진행을 맡았던 맷 르블랑의 복귀를 점친 사람은 애석하게도(?) 아무도 없었지만 이 편집판에 호스트를 맡았다는 것은 이미 물밑작업이 되고 있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