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tips/Hackintosh

해킨토시에서 무료 iWork, iLife, Aperture 업데이트 받기

해킨토시에서 무료 iWork, iLife, Aperture 업데이트 받기


해킨토시에서는 무료로 iWork, iLife, Aperture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 이전에 도전을 했다가 실패하고 포기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재도전하여 성공하여 이 방법[각주:1]을 올린다.


해킨토시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을 쓸 수 있다.

1. 클로버 부트로더로 부팅한다음 해킨토시에서 업그레이드

2. VM웨어로 OS X를 설치후 업그레이드

1번의 경우 자신의 해킨토시가 클로버로 구동되는 경우에만 할 것을 권장한다. 왜냐면 클로버 부트로더는 설정하기도 까다롭기에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에 카멜레온 부트로더로 구동이 되는 대다수의 설치 방법들[각주:2]의 경우에는 별도의 USB에 클로버 부트로더를 깔아서 부팅을 시켜야 하는데 이게 상당히 귀찮다[각주:3]. 나도 이 방법으로 해보려고 여러번 삽질을 했지만 결국 포기했다. 


그래서 성공한 2번 방법을 올린다. 


우선 VM웨어에 OS X를 깔아서 준비한다. 해킨에서 해도 되고 윈도우에서 해도 상관없다. 나는 윈도에 만들어 둔게 있기 때문에 굳이 번거롭게 해킨에 또 새로 만들지 않았다. 


VM웨어에 OS X 설치 방법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App 허용을 모든곳으로 설정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App 허용을 모든곳으로 설정한다. 

시스템 운영체제를 영문으로 바꾼후 재부팅

선호하는 언어의 순서를 영문이 위로 가게 바꿔서 시스템 운영체제를 영문으로 바꾼후 재부팅하라는 안내가 나오면 재부팅을 한다. 


일단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한후 모두 설치한다. 이때 자신의 운영체제가 10.9 이하라면 운영체제 업데이트도 같이 해준다. 


iWork, iLife, Aperture 트라이얼 다운로드


iWork

iWork 09 트라이얼 다운로드


iWork 9.3 업데이트


주의)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iWork 인식이 정상적으로 됨. 

iLife

iLife 11 트라이얼 다운로드




Aperture


Aperture 트라이얼 다운로드


Aperture 설치시 다음의 트라이얼 전용 시리얼키를 입력할것


E-346-DTS-276-WJE-172-UTP-074-KOZ-84X-5S7X


설치 후에 App Store를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인식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팁) VM웨어에서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면 업데이트 버튼을 누른다음에 바로 일시정지를 시켜서 다운로드를 멈추고, 결제내역에 들어가서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만 하면 된다. 

App store 다운로드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이 되었으면 해킨으로 돌아가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이제 무료로 받은 소프트웨어를 즐기면 된다. 개2득


유의사항) 12.26일 현재일자로 게리지 밴드는 막혔다. 

  1. 대다수의 사람들이 관심없는 부분인데, 이 방법은 반쪽이지만 10.10에서도 여전히 먹힌다(흠좀무) [본문으로]
  2. 멀티비스트, 마이핵, 카멜레온 인스톨 등 [본문으로]
  3. 카멜레온에서 안되는 이유는 보드 시리얼 넘버가 없어서 그런데 어짜피 이 강좌에서는 알 필요 없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