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실내
이번 S클래스 쿠패는 정말 잘 나온것 같네요. S클보다도 이쁩니다. 전 세대만해도 S클이 이쁘고 CL클래스는 뚱땡이 같이 생겼었는데 말이죠.
다만 한가지 의문점은 "이전의 CL클래스 이름을 버리고 왜 S클래스 쿠페로 이름을 정했을까" 라는 겁니다. 아무래도 S클래스의 인지도가 더 높으니 그랬을까요?
참고로 CL은 Coupe Leicht 라는 독일어 인데 직역하면 경량 쿠페입니다. 그러니까 S클 쿠페는 경량이 아니란 소리...
2013년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된 S클래스 쿠페 컨셉트와 외관이 거의 같습니다. 컨셉자체도 양산형에 많이 가깝게 디자인 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관은 많이다르지만 실내는 S클래스 세단과 거의 동일 합니다. S클래스와 동일한 사양과 엔진이 적용되며 화제가 되었던 매직 바디 컨트롤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승차감을 위한 매직 바디 컨트롤과는 다르게 S클래스 쿠페에서는 엑티브 커브 틸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게 무엇인고하니, 시스템이 차량앞쪽에 코너가 있는것을 감지하게 되면 차량을 오토바이처럼 2.5도 기울여서 코너 바깥으로 차량이 밀리는것을 막아줍니다.
이것은 이미 F400 카빙 컨셉트에서 보여줬던 개념으로 이제서야 실용화 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파노라믹 선루프는 벤츠의 매직 스카이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거참 매직 붙이는거 졸라 좋아하네) 투명과 불투명 상태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마이바흐에 적용된거랑 그다지 차이없어 보이는데 생산단가 낮추고 이름 바꿔서 재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