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tips/Tistory

디스커스 댓글 플러그인으로 수익 창출하기

디스커스 댓글 플러그인으로 수익 창출하기


디스커스는 매우 강력하고 편리한 소셜 댓글 플렛폼입니다.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좋은데 거기 한술 더 떠서, 디스커스에서는 개인 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자들을 위한 수익창출 모델을 들고 나왔습니다.

그 수익 모델의 이름은 디스커버리 입니다. 디스커버리는 디스커스에서 만든 수익 시스템으로 댓글 상단이나 하단에 작은 광고나 링크를 표시하여 관리자에게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디스커버리는 디스커스 댓글창에 CPC광고를 노출시키게 됩니다. 이 광고는 기업이나, 다른 디스커스를 언론 매체일수도 있습니다. 댓글난에 달리는 디스커버리를 통해서 얻는 수익은 해당사이트의 댓글시스템을 관리하는 디스커스 관리자에게 수익으로 지급됩니다. 디스커스의 수익모델인 디스커버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http://help.disqus.com/customer/portal/articles/666278)


디스커스 디스커버리


디스커스 통계(Analytics)의 수익(Revenue) 난에 들어가면 이렇게 뜰겁니다.

No recent earnings라고 뜨는 이유는 바로 디스커스를 사용할지 말지가 설정이 되지 않아서 그런데요,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커스 수익 창출


Settings - Ads로 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Discovery 기능을 여기서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디스커스 프로모트 디스커버리


새부메뉴를 자세히 분석해보겠습니다.

Enable Promoted Discovery - 디스커버리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Maximize revenue - 직역하면 수익극대화 인데, 광고를 댓글창위에 뜨게 해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Use thumbnails - 이것은 이미지 광고를 표시할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광고는 택스트 광고보다 자리를 더 많이 차지합니다.


참고로 수익은 지급일로부터 3달 이후에 정산이 되므로 7월 수입은 10월에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입은 100불이 넘을때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디스커스 설정


Afillate links - 페이지 내용에 상품링크를 댓글에 걸게 한다는 내용인데 무슨 기능인지는 아직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Payment Information - 지급방식 설정입니다.

Blacklist - 블렉리스트를 통해서 원하지 않는 광고는 차단시킬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친뒤 맨아래 Save Changes를 누르면


디스커스


저장이 되었다는 안내가 뜹니다.


광고를 활성화 시켰으니 이제 지급받을 수단을 지정해줘야 겠죠?


디스커스 디스커버리 지급방식 설정


Payment Information을 클릭하면 이런창이 뜹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한국에 거주하시는분은 +82를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름 주소를 기입합니다.

First name은 이름이고 Last Name은 성입니다.

주소는 번지수, 동, 시 순으로 입력합니다. 영문주소를 잘 모르겠으면 영문주소 변환을 사용해주세요. -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

zip은 우편번호입니다.

국가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설정합니다. (국가에 따라서 세금 고지방법이 달라집니다.)

Next를 누르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디스커스 지급 방법


이제 지불 방법을 설정합니다. Payment Method를 보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디스커스 지급 종류


Wire Transfer 계좌이체

Check - 수표

PayPal

Hold my payments - 지급보류


디스커스 지급 보류


각각의 지급방식마다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저는 지금 받을돈이 한푼도 없으니 지급보류를 하겠습니다. 지급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가능하므로 돈이 모이면 정보를 변경하면 됩니다.


디스커스 디스커버리 세금 관련


이제 세금관련입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사람과 미국 외에 거주하는 사람간에 약관이 달라집니다.

미국에 거주 하지 않는 부은 자신의 주소와 이름만 입력하면 끝이 납니다.


디스커스 지급 설정 완료


정보기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정보는 언제든 수정가능합니다.


디스커스 지급 설정


지급방식 설정이 끝나고 얼마간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한뒤에 디스커스의 통계 메뉴에서 수익난에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은 표시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수익이 정상적으로 집계가 되는 것입니다.


본 강좌는 연재물이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될 것 입니다.

-디스커스 설치하기

-디스커스 기본 기능 알아보기

-디스커스 관리자 메뉴 기능 알아보기

-티스토리 사이드 바에 디스커스 최근 코맨트 위젯 설치하기

-디스커스 댓글 플러그인으로 수익 창출하기 (부제: 댓글 놀이도 하고 수익도 창출하고) (← 현재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