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ARS

장 끌로드 반담의 미친 볼보 트럭 광고 - The Epic Split

jean claude van damme EPIC SPLIT


장 끌로드 반담이 출현한 이 광고는 현재 유투브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하며 이번달 들어 가장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장 끌로드 반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알고 계신다면 대충나이가 계산되는 이름중 하나인데요, 스티븐 시벌시갈과 더불어 B급 엑션 배우의 양대 산맥 중 하나입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스트리트 파이터 더 무비(-_-)가 있죠.


그 장 끌로드 반담이 자동차도 아니고 트럭광고에 등장화여 화제입니다. 엑션배우가 무슨 트럭광고? 장 끌로드 반담이라서 막 볼보트럭이 터지기라도 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의외로 광고는 차분합니다. 볼보의 신기술인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을 광고하기 위한 용도로서 장 끌로드 반담이 사이드미러에 올라선체 트럭이 전진도 아니고 후진으로 달립니다. 실제 트럭운전이 아니라도 휠로 유로트럭을 해보신 분이라면 전진보다 더 어려운게 후진이라는 것을 알수 있으실 텐데요, 그 이유는 트레일러가 가만히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트럭이 조금 움직이면 뒤에 따라오는 트레일러는 크게 움직이기 때문이지요. 저도 유로트럭을 할때 첫번째로 주차를 했을때는 꼬박 35분이 걸렸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숙련이 되서 한방에 주차를 하지만요 ㅋㅋ


차량 스티어링의 캐스터 각이라는 것 때문에 후진 시에는 전진보다 핸들이 가만있지 않고 요동을 치게 됩니다. 전진 시에는 핸들이 가만히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오히려 후진시에는 핸들이 불안하게 되는 원인입니다. 일반차량에 비해서 대형 트럭은 후진으로 진입해야 할일이 많기 때문에 트럭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이점이 굉장히 불편한 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 광고가 놀라운점은 후진으로 차량이 주행함에도 차량이 차분하게 움직이며, 그 뿐만 아니라 후진시 방향을 조절할떄도 차량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반담횽님은 자신의 전매 특허인 EPIC SPLIT을 대형 트럭 위에서 할 수 있는 것이고요.


기술 소개 영상


요즘 양산차에 많이 적용 되고 있는 엑티브 스티어링 기술을 트럭에 까지 확장시킨것이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 기술입니다. 엑티브 스티어링은 고속시에는 핸들을 무겁게, 저속주행시에는 핸들 가볍게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덕분에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은 저속 주행시에도 핸들조작이 용이하며, 후진시에도 핸들이 제 멋대로 돌아가려는(이것도 역시 캐스터각 때문입니다.) 현상을 없애 줍니다. 그래서 후진시에도 핸들이 쉽게 중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훨씬 쉽게 후진시 핸들을 조작할 수있고, 실수를 줄이고 사고 위험도 줄 일수 있습니다. 게다가 험로에서도 위력을 발휘하여 거친 노면에서도 핸들이 제멋대로 돌아가여 안전사고가 발생할수 있는 위험을 없애 줍니다.


조향 부에 장착된 전기모터가 운전자의 조향입력이 없을시에는 항상 바퀴가 앞으로만 가도록 유지하며, 전기 센서가 노면을 초당 2천번 스캔하여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핸들이 항상 똑바르게 있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에픽 스플릿 메이킹 영상 - 뒷부분은 약간 오글거리므로 주의바랍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