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288GTO 랠리

매번 염장 비디오만 쳐 올리면서 이름은 뜬금없는 우리의 친구 Tax The Rich가 새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페라리 288GTO 인데요, 페라리 288GTO는 그룹 B 랠리규정에 맞춰 만들어진 뼛속부터 랠리카"이었지만", 차량이 출시 될쯤에는 안전문제로 그룹 B가 폐지 되어버렸고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된 288GTO는 로드레이싱에서 한 맺힌 삶을 살게 됩니다.


288GTO는 400마력 트윈터보 V8을 얹고 있으며, 차량의 기본 설계부터가 오프로드를 위하여 만들어져있어 동시대 페라리보다 차고도 높은 편입니다.


그룹B 규정상 호몰로게이션 모델을 만들어야 했기에 270대의 288GTO가 생산되었지만 이 중에서 흙을 밟은 차량은 한대도 없었고 돈 많은 누군가의 차고나, 박물관에서 잠을 자는 슬픈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비로소 288GTO가 달려야할 길을 Tax The Rich가 몰고 거침없이 달리며 한을 풀어주었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가장 감동적인 점은, 288GTO가 험로를 달린다는 것 입니다. 이차는 슈퍼카가 아닙니다.랠리카입니다. 랠리카는 흙먼지를 들이키고, 불똥을 튀기며 험로를 달릴때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그런점에서 페라리 288GTO가 험로를 거침없이 달리는 이 영상은 1등급 자동차 야동이라고 칭할 수 있겠내요 :D


정말 이 영상은 올해 최고의 자동차 영상입니다.




저는 보면서 눈물이 날 뻔했어요


페라리 288GTO 랠리


그러니까 GIF로 한번 더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