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발표한 델타 윙에 이어 올해나온 ZEOD RC까지 닛산은 급진적이고 과격한 자동차의 형태를 도입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프론트가 극단적으로 좁고 뒤가 넓은 삼각형차체는 항력을 감소시키고 안정성을 증대시킵니다. 그들이 레이스를 위한 급진적인 차를 만들어 오면서 어쩌면 닛산의 미래형 스포츠카 될수도있는 블레이드 글라이더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이 차량은 델타윙과 ZEOD RC의 컨셉을 가져오면서 1+2의 시트구성과 독특한 차체 모양을 가진 차량입니다.


현재 델타 윙과 같은 차량구조에 대해서 소송이 걸려 여러모로 상황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인데, 만들어놓은 컨셉트카니 모터쇼에는 데뷔를 하는군요. 꾸준한 경기 참가를 통해서 구조의 우수성만 입증해 낼수 있다면 자동차 설계의 새로운 지표가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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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발표한 델타 윙에 이어 올해나온 ZEOD RC까지 닛산은 급진적이고 과격한 자동차의 형태를 도입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프론트가 극단적으로 좁고 뒤가 넓은 삼각형차체는 항력을 감소시키고 안정성을 증대시킵니다. 그들이 레이스를 위한 급진적인 차를 만들어 오면서 어쩌면 닛산의 미래형 스포츠카 될수도있는 블레이드 글라이더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이 차량은 델타윙과 ZEOD RC의 컨셉을 가져오면서 1+2의 시트구성과 독특한 차체 모양을 가진 차량입니다.


현재 델타 윙과 같은 차량구조에 대해서 소송이 걸려 여러모로 상황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인데, 만들어놓은 컨셉트카니 모터쇼에는 데뷔를 하는군요. 꾸준한 경기 참가를 통해서 구조의 우수성만 입증해 낼수 있다면 자동차 설계의 새로운 지표가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