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마침 수능날이라 기념으로 적어보는 글입니다. (오늘 수능 치시는 분들 전부 대박나시길...)
전 재수를 했습니다. 물론 재수를 한다고 다 성공하진 않죠. 저 처럼요 ㅠ 독학을 했는데(솔직히 비추입니다. 걍 학원가세요), 주로 인강을 열심히 봤습니다. 하지만 인강을 보는데 자꾸 딴짓을 하게 되어서 어떻게 이 방법을 타개 할지 궁리를 하다가 세계 최고의 트로이목마라는 자녀 보호 프로그램을 깔게 되었습니다.
(그린 아이넷(http://www.greeninet.or.kr/)에 가면 맘아이나 엑스키퍼 같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수 있습니다.쵸딩분들 같은 경우 보통 부모님이 까는데 저는 제가 필요해서 스스로 깔았어요.
근데 또 제가 산업폐기물문돌이지만 공돌이/삽질/잉여 대마왕 기질이 있어서 공부하다 말고 자꾸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찾고 앉아 있게 되더군요 (사실 아이콘이 꼴보기 싫었어요는 개뿔... 아, 시발 저주 받은 내인생 -_-)
커맨드 명령으로 공격도 해보고, 시스템 서비스로 꼼수도 부려보고, 안전모드에서 테러도 해보고 별짓을 다 해봤는데 진짜 맘아이의 방어 능력은 장난이 아니더군요 (솔직히 말해서 국가 기관에서 맘아이를 보안툴로 사용하라고 권장해야 될 정도 입니다. -_-)
근데, 여기서 잠깐.맘아이 뚫는 방법 올리면고소 크리라던데 (이건 합법적인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고 그냥 프로그램을 이용한 꼼수이기 때문에 고소고 뭐고..... 알게 뭐야 씨팔 어짜피 그 사건 주작이던데)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 된것이 백신 프로그램이 시스템에서 더 높은 권한을 가지게 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xp 같은 경우에는 잘 모르겠는데 적어도 윈도우7에서는 잘 알려진 백신 설치 시에는 거의 슈퍼 유저를 초월한 권한을 백신에게 주게 됩니다.
근데 이 초(超) 슈퍼 유저 권한이 맘아이 보다 높더군요 -ㅅ-
저 같은 경우에는 카스퍼스키, 아베스트, 노턴 안티 바이러스등등 외산 백신으로(한국산 백신들은 시스템 보호기능이 별로라서 씨알도 안 먹힙니다.)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백신프로그램으로 맘아이의 시스템 접근이나, 네트워크 접속등 모든 권한을 차단하고 위험 프로그램으로 분류를 하니 재부팅시 맘아이가 실행되다가 튕기더군요 (물론 아예 실행이 안되는 것은 아니고 끝도 없이 오류를 내뱉긴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작동은 못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쵸글링 님들이 염원하는 무한 인터넷과, 사이트 잠금해제, 게임 실행이 가능한 것이죠. 다만 어베스트 같은 경우 시스템이 불안해 집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저는 백신을 돈주고 쓰는데 백신까지 설정을 난수로 암호잠금을 해야 했습니다. (의지박약 대마왕 -_-)
진짜 의지가 박약이라서 죽겠내요. 이거 치료제 없나요 -ㅅ-
그래서 맘아이 개발자 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주요 백신 사이트 접근을 차단하세요 -_-b
쵸딩 분들이 만약 백신 사이트 차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에 본다면, 설치 인스톨러를 pc방이나 친구집에서 받아와서 깔면 됩니다. 백신 인스톨러는 기본적으로 자기 보호기능이 있어서 쉽게 죽질 않아요.
물론 이 마저도 인스톨러란 인스톨러는 모두 시스템 상에서 실행되지 않게 하여 막을 수 있습니다. (후일은 책임 못짐)
그러나 인스톨러를 차단해도 특정 백신(카스퍼스키)의 경우 부팅 디스크로 작동시켜 안전모드에서 커맨드로 깔 수 있죠.
솔직히 이 이상으로는 맘아이 측에게 전해줄 방어 방법은 못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니까 창이랑 방패랑 싸우면창이 이기는 것 같아요.
자, 이렇게 병주고 약주고 하면서 사는게 인생 아니겠습니까.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