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ARS

다이하츠 코펜 컨셉트 - 2013년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

0123456


혼다의 비트 후속작인 S660 공개에 이어, 다이하츠도 이에 질세라 코펜의 후속 모델의 모습을 미리 엿 볼수 있는 코펜 컨셉트를 공개 했습니다. 두 차량다 초소형 경량 로드스터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 입니다.


일본의 k-카 시장은 거대하게 성장하여서 해외로도 수출이 됩니다. 물론 해외 수출시에는 과급기가 달린 660cc엔진은 1.3리터 엔진으로 교체가 되죠. 하지만 한동안은 그 시장이 점점 줄어들고 구매자가 없어 메이커들도 더 이상을 생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이하쓰 D-X 컨셉트2011 D-X 컨셉트다이하쓰 D-R 컨셉트2012 D-R 컨셉트


다이하츠는 다시 이 시장에 뛰어 들기 위해서 간을보고 있었는데요, 2년전 도쿄 모터쇼에서 선보인 D-X 컨셉트와, 1년전에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인 D-R 컨셉트에서 그 발자취를 찾을수 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더 이상 Copen이 아니라 Kopen이라는 것입니다. C대신 K를 쓰면 더 멋있어 보인다고 생각하나 보네요. (지들이 모탈 컴벳인가)


다이하츠 코펜 Copen1세대 다이하츠 코펜(Copen)


컨셉트카의 디자인은 과거 여성지향이었던 코펜의 모습을 버리고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그래서 더 강해보이기 위해서 k로 바꾼건가?!)

개인적으로는 이전 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요번 컨셉트가 더 나은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