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세미는 트럭 운전기사에게 향상된 안전성과 현저하게 낮은 운송비용을 통해 훨씬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적수가 없는 성능
트레일러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테슬라 세미는 0-60마일(96km) 가속시간이 5초 이며, 디젤 트럭의 경우에는 15초가 걸립니다. 80,000파운드(3.6톤)을 적재한 상태에서는 0-60마일 가속시간이 20초가 걸립니다. 같은 환경에서 디젤 트럭은 약 1분이 넘게 걸립니다. 대부분의 트럭 드라이버나 다른 운전자들이 알아채기 쉬운 부분으로, 5% 경사로를 65마일(104km)로 꾸준하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반면에 디젤트럭의 경우 5% 경사로를 최대 45마일(72km)로 밖에 올라가지 못 합니다. 테슬라 세미는 변속이나 클러치가 필요 없기에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을 할 수 있으며, 회생재동을 통해 98%의 운동에너지를 베터리에 저장하여 무한대의 브레이크 수명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테슬라 세미는 좀 더 민첩하며, 디젤 트럭보다 더 많은 거리를 같은시간 안에 주행할 수 있고, 승객이 탑승하고 있는 주변차량들과 더 안전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험
다른 트럭과는 다르게 테슬라 세미의 운전석은 운전자 중심으로 특별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방해없이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을 통하여 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실내에서 완전히 서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자리잡은 운전석을 통해 최적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두개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 대칭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쉽게 길 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사각지대 확인과 전자식 데이터 로깅을 지원합니다. 내장된 통신 장비가 수송대의 관리 시스템과 바로 연결이 되어 주행 경로 관리, 계획 설정, 그리고 원격 감독이 됩니다. 오늘 날의 디젤트럭은 이를 위해 수많은 서드 파티 장비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초고속 DC 충전 기술인 메가차져를 통해 400마일 주행거리를 30분만에 충전하고 출발지나 목적지, 그리고 교통량이 많은 곳에 설치하여 선적이나 하적, 그리고 휴식시에 재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
테슬라 세미의 순수 전기 설계는 시장에 있는 그 어떤 화물 트럭 보다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강화된 베터리 보호막은 테슬라 세미를 충격으로 부터 보호하며 눈에 띄게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합니다. 세미의 유리창은 충격을 견딜수 있는 유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잭나이핑의 경우 세미의 내장 센서를 통해 불안한 상태를 감지후 양이나 음의 토크를 각각의 휠에 적용하며 동시에 모든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예방합니다. 서라운드 카메라를 통하여 물체 인식과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며 자동으로 운전자에게 안전 경고나 장애물을 알려줍니다. 향상된 오토파일럿을 통해 테슬라 세미는 자동 비상 브레이킹, 자동 차선 유지, 차선 이탈 경고, 그리고 상황 녹화기능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세미는 수송대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한대 또는 여러대의 세미 트럭이 선도 세미 트럭을 자동으로 따라갑니다.
신뢰성
디젤 트럭보다 낮은 수의 움직이는 부품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엔진, 변속기, 후 처리 시스템 또는 관리가 필요한 디퍼렌셜이 부재) 테슬라 세미는 유지하는데 현저하게 낮은 필요합니다. 세미의 베터리는 테슬라 에너지 제품과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이는 백만회가 넘는 재충전 횟수를 지원합니다. 세미의 모터는 모델3에 사용되는 모터를 차용하였으며 이는 가장 까다로운 상황에서 1백만 마일이 넘는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낮은 유지비용
테슬라 세미는 에너지 비용, 성능, 효율성 그리고 신뢰성과 같은 모든 항목에서 비용절감이 됩니다.
가장 큰 비용절감은 에너지 절감에서 오는 것입니다. 최대 적재를 한상태에서 테슬라 세미는 마일당 2kWh 이하의 에너지를 소비하며, 고속도로 속도로 500마일(800km)의 주행거리를 화물을 적재한 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수많은 운송 정보를 종합해본 결과 미국에서 운반되는 거의 80%의 화물이 250마일(400km) 이상 움직이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렴하고 안정적인 전기 가격은 (전기가격은 미국 평균 kWh당 0.12불) 상업이나 산업용 사용에 있어서는 더욱 저렴합니다. 지역 태양열 발전과 저장소와 결합하게 되면 거의 무료나 다름없어지며 차량소유주는 백만 마일 이상 주행시 연료비용 만으로 20만불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의 예약 비용은 트럭 당 미화 5천불이며, 생산은 2019년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