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GAME

락스타 신작, 미드나이트 클럽 유출

락스타의 신작 미드나이트 클럽이 유출 되었다. 주로 오픈월드 게임으로 알려진 락스타 이지만 역사가 깊은 락스타의 정통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이다. 니드포 스피드 언더그라운드가 대박을 치기 3년전인 2000년 부터 언더그라운드 레이싱을 다룬, 앞선 개념의 레이싱 게임이다.



유출된 스크린샷을 분석해보면 닛산 스카이라인 BNR34가 등장하고 있다. 테일램프를 보니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것으로 보인다. 휠의 경우 볼크 TE37로 보인다. 튜닝숍에서 휠을 교체하는 장면인 것 같다. 니스모도 아닌 닛산 기본 휠이 3종류나 되는 것으로 표기가 되어있는데, 단순이 개발 스크린샷인지 기본 휠 스타일을 3개나 제공하는 것인지 의문이다. 후진표시등과 방향지시등의 경우 하얗게 묘사가 되는 것으로 보아 텍스쳐가 똑바로 자리 잡지 않은 것으로 보임. 옆에는 유명한 두부집차(AE86)이 보인다. 버튼의 아이콘으로 미루어보아 엑스박스 원에서 구동한 것으로 보인다.


레딧에 따르면, Tweedycrowd727는 락스타의 개발자 계정이라고 한다. 이 스크린샷 역시 계정에서 나온 스크린 샷이며 레딧에 올라오자마자 삭제가 된 것으로 미루어 볼때, 실제 존재하는 게임일 가능성이 높다.



해당 계정은 Xbox 허브와 락스타 소셜 클럽에서 검색은 가능하나 비공개 계정으로 처리되어있다. 일단 계정 자체가 존재하는 것은 확인이 된 셈.



더불어 엑스박스 라이브 마켓 플레이스 서버에서 미드나이트 클럽의 게임 카피 아이콘도 등장하였다.



또한 게임을 처음 실행하였을때 등장하는 스플레시 스크린샷도 유출이 되었다. 마켓 플레이스의 아이콘과 같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배경의 차량은 포드 머스탱 (6세대).



또한 GTA 포럼의 한 유저가 락스타가 등록한 미드나이트 클럽 온라인의 도매인 주소도 발견하였다. 이를 미루어 볼때 GTA 온라인에 이어, 레드 데드 리뎀션2 온라인 그리고 미드나이트 클럽 온라인이 차기 락스타의 온라인 게임 라인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드나이트 클럽은 PS2 독점으로 1편이 2000년에 출시된 것에 이어, 후속작인 2편이 PC와 엑스박스, PS2로 출시되었다. 시리즈 2까지만 해도 정식 라이센스를 따지 않았기에 짭퉁 차량이 난무하였다. 하지만 맵의 경우 실제를 모티브로 했으며, 1탄에서는 센디에고, 아틀란타, 디트로이트가 배경이다. 2편의 경우 LA와 파리, 그리고 도쿄가 배경이다. 2005년에는 옆그레이드 버전인 DUB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미국의 유명 튜닝 메이커인 DUB 커스텀과 손을 잡고 미드나이트 클럽2를 배경으로 내놓은 작품이다.



DUB 에디션 부터 실차 라이센스가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되며, 2탄을 끝으로 PC 지원이 끊기게 된다. DUB에디션의 경우 PS2, PSP, 그리고 엑스박스로 출시되었다. 다음세대 콘솔에서는 미드나이트 클럽 로스 엔젤레스라는 이름으로 넘버링을 빼고 나오게 된다.



보통 여러개 맵을 포함하고 있었으나 미드나이트 클럽 LA이후로 배경을 한 곳으로 고정되어서 나온다. LA맵의 경우 GTA V 맵과 비교하면 말도 안되게 작은 수준. 대략 GTA V에서 로스산토스 시가지의 절반 정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중에 컴플리트 에디션이라고 모든 DLC를 동봉한 버전이 나왔다. 필자는 이 미드나이트 클럽 컴플릿 에디션을 갖고 있다.


레퍼런스 주소


엑스박스 라이브 게임 아이콘 (주소는 엑스박스 서버) - https://images-eds-ssl.xboxlive.com/image?url=wHwbXKif8cus8csoZ03RW8ke8ralOdP9BGd4wzwl0MJ9z6QzuGwZjtvbE7sSsMVWhII0mXQGAkFRpLCtEwPYrA_zTns2aT2y1Okz8FlNbeE3W8eoaAOr5a19DxE_HAKVnEMFfA7Yq8IG1DKbp5DWBOvQqNKb_2DSbbI91iGUQII-&format=png&h=170&w=170

엑스박스 개발자 계정 - https://account.xbox.com/en-us/profile?gamerTag=TweedyCrowd727

소셜 클럽 개발자 계정 - https://socialclub.rockstargames.com/member/tweedycrowd727


미드나이트 클럽 LA이후 거진 9년만에 다시 돌아오는 락스타산 레이싱 게임 타이틀이라 그런지 기대가 크다. 적어도 올해 말에는 나와줬으면 하는데, 이건 무리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