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s

이니셜D 극장판 2014년 개봉 예정, 5기는 추후 계속 방영?

[스포주의]

이니셜d 5기 15,16화 방영 예고소식


"아놔... 이 인간들이... 하코네 사이드와인더 최종전에 남은게 고작하나밖에 없는데 도대체 무슨 뻘짓을 하는겐지.... 설마 신지랑 베틀로 극장판 런닝타임을 체우려는 심산인가ㅡㅡ;;; (말이나 되는지... 무슨 배틀을 2시간씩 하냐..... 5차전까지 가보려고?)"



라고... 생각했는데 구글링을 열심히 해봤더니 현재 14화에서 끝나버린 TV 판이 곧 계속 방영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만화책의 출판속도보다 애니판의 속도가 빨라서 애니판의 제작이 연기가 됐다고 하는군요. 시리즈 사상 이런적은 없는데.... 시게노 슈이치가 게을을 부리는겐지 아니면 애니팀이 너무 열심히 일하는건지...


근데 가만생각해보면, 이유가 없는것도 아닙니다. 만화판에서는 나오는 타쿠미 새 애인인 미카와의 에피소드가 통편집되어있으니까요 -_- 게다가 자잘한 주변 등장인물들 에피소드도 사라져 버렸고, 주유소 점장님 성우는 무슨 일이 생긴건지 출현도 하지 않아서 만화책에서는 점장이 출현하지만 애니판에서는 점장이 코빼기도 안보입니다.


그러니까 애니판으로 끝장을 보고 아래 트레일러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주요 배틀장면만 모아서 다시 리메이크를 하여서 파이널 스테이지로 발표하려는게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연재도 거의 결말을 향해가고 있으니, 여태까지 이니셜d가 이뤄 놓은 것을 되돌아보게 됩니다.이니셜d가 처음연재 된게 93년 부터인데, 정말 대단한(여러가지 의미로, [질질 끄는 스토리, 자동차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등]) 만화입니다. -_-;


엊그제 처음 이니셜d를 본것같은데, 말이죠. 제가 처음 이니셜d를 접한때는 2기가 막 끝났을 무렵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초등학생이었죠. 만화판은 접하지 못하고 애니판을 먼저 접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똥구린것 처럼 보이는 1기의 3D 그래픽도 당시에는 정말 혁신이었습니다. (니드포스피드3 하던시절에 그 정도 그래픽이면 완전 죽여주는 거였어요)


이니셜D 열풍이 불어서 게임만했다하면 86을 고르고 이니셜D 아케이드 스테이지3을 한답시고 오락실에 연간 20만원을 갖다 버리질 않나 (카드만 30장이 넘습니다 허허허허.... 젊은 날의 나는 혈기도 좋았지) 참 여러모로 제 인생에 많은 영향을 미친 애니메이션 이었네요.


간만에 생각난 김에 몇가지 기억나는 act를 보았는데, 요번 5기 부터 좀 이상한게 있더군요. 분명 타쿠미는 고딩3년~ 졸업이 1기~3기 까지 내용이었습니다. 그러고 프로잭트D 에 합류한게 4기부터죠. 그렇게 따지면 1기 배경이 98년이라 치더라도 4기의 시점은 2000년일터인데..... 5기부터 나오는 제로이론 들먹이는 할배가 타는 차는 350Z입니다. 350Z는 2002년에 출시한 차량이죠. 전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_- 시간을 달리는 두부장수 타쿠미


뭐 만화니까 그려러니 할 수도 있지만 350Z는 개인적으로 좀 이해가 안갑니다. 300ZX는 작가 마음에 안 찼던것일까요? 영 시대상과 동떨어지는 차가 나와버리네요.


그나저나 이니셜d는 애니판으로 따질때 98년에 첫 방영인데 벌써 15년이 지났는데.... (15년째 사회초년생 생활을 하고 있는 순두부 타쿠미선생) 도대체 등장인물들 나이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뭐 포캣몬스터도 거의 20년째 지우는 12살 이잖아?)


만화에서 나이 따지는게 뭔 의미가 있겠습니까만은... 그냥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ㅋㅋ



공식홈페이지도 있는데 여기는 인터넷보다 더 정보가 없습니다. -_-http://initiald-movie.com/


아래에 공개된 PV를 보시는게 더 도움될듯합니다.



파이널 스테이지 PV, 처음에 5기 연장판이라고 생각했는데 가만보니 그건 아닐것 같군요.



차 그래픽은 장족의 발전인데 도무지 사람 모델링만은 시게노 슈이치의 그림만큼 발전없는 아케이드 스테이지...


하코네 최종전 배틀 상대가 없는 것을 보면 스테이지 7로 또 우려먹을 심산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