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밋 레이스 클로즈 베타 2차가 13일부터 시작 되었다. 클베 일정은 13일 부터 17일 까지이다. 휴가기간이랑 딱맞아서 운좋게 해볼수 있었다.
현재 CBT 참가 중인 사람은 추가로 초대가 가능한듯하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아래 댓글로 요청 바랍니다.)
런쳐 모습. 최저옵션 체크 박스가 신선하다. 음...
Tip: 웹사이트에서 게임 실행시키려면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나 매우 귀찮고 디스크가 지저분 해지는게 싫기에 그냥 시스템 폴더에서 바로 실행시켰다. 문제없이 잘 된다.
게임 exe는 C:\KOG\UltimateRace\ 에 있다.
게임 실행시키면 로그인 하라고 뜬다.
서버는 현재 하나뿐
튜토리얼을 해보았다.
그래픽 설정도 바로 못하고 튜토리얼 하러 들어갔더니 그래픽이 최저옵션으로 맞춰진듯하다. 튜토리얼에서는 M235i를 타볼수 있다.
부스터가 아니라 니트로라 명명한건 칭찬 할만하다. (물론 드리프트키가 있는건 아스트랄하지만 이 모든 원흉은 카트라이더 때문 )
슬립스트림 까지 요소로 넣었다.
흠... One and only race 라...
초반에는 아반떼와 K3 쿱 두대 중에 한대를 고를 수 있다. CB 기간이라 그런지 차량 가격이 꽤 저렴하여 노가다만 부지런히 뛰면 게임내 차량을 다 타볼수도 있다.
선택화면에 프로시드GT, 젠쿱, M2, 베놈GT가 나와있는데 실제 제공하는 차량은 이보다 많다. 튜토리얼 차량 선택에 이 차들이 뜨는 이유는 알수가 없다.
베놈 GT 리어윙이 움직인다. 깨알 같은 요소인데 이런거 좋다. (덕후들 환장한다)
남자라면 풀옵
XBOX ONE 컨트롤러 인식이 되어서 연동시켰다. G27을 갖고 있지만 이런게임에 물리긴 좀 거시기 해서 그냥 패드로만 했다. 패드로 하면 조작이 훨씬 편하고 정교해진다. (본격 장비빨...)
첫차로는 K3쿱을 선택. 아반떼는 곱등이 마냥 징그럽게 생겨서 싫다
인터페이스는 많이 깔끔해졌다. SD CANI님 블로그 가서 1차 클배때 스샷을 구경했었는데 UI가 혼돈의 카오스였다. 지금은 많이 괜찮아 졌다.
차량업글은 부품형태가 아니라 항목 업그레이드 형식으로 바뀌었다. 이러면 현질유도가 없는건가 싶기도 하지만
역시나 현질 유도 장치는 있다. ECU를 차량의 능력을 바꾸는 요소로 적용 시켜 놓았다. (현실성은 안드로메다로)
업그레이드라 쓰고 강화라고 보면 된다. 현질로 확률 변경이 될듯하다.
뽑기도 된다. 갸챠 시스템 들어가면 사행성 딱지 붙고 연령대 전체이용가 안나오지 않나?
퀘스트를 준다. 별거없다.
아니나 다를까 인벤토리 공간도 돈주고 사야 된다. (이거 원 돈없으면 서러워서 못살겠내)
광장. 프레임 널뛰기가 장난없다. 아주 통통 튄다. 모션블러를 켜면 화면 번짐이 너무 심해서 끄고다니는게 편하다.
광장에서 인터페이스는 조잡하기 짝이없다. 너무 정신사납다. 뭔가 좀 끌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이센스의 황제 게임 답게 여기저기 실제 상표가 많이 붙어있다. 이런건 칭찬해줘야 마땅하다.
에피소드 라는게 있다. 튜토리얼 + 연습 개념인듯하다. 난이도는 매우 쉽다.
레이싱팀 로고가 크고 아름답다. (읭) 솔직히 무슨 동네 카페나 밥집도 아니고 저런 로고를 쓰는 레이싱팀이 있을까 싶다.
[알림] 디자이너의 열정이 과잉으로 발현되었습니다. -50
여담이지만 패드 갖고 버튼 누르는거 겁나 귀찮다. D패드로 활성화 해서 A버튼으로 선택이런거 해주면 안되남...
플레이 사진. 아이고 정신없다.
AP1이랑 K3쿱이랑 붙여놓는다. (아니 이봐요들 차급이 맞질 않는데 도대체... ㅡㅡ)
니드포 스피드의 스타트 방법과 비스무리한 것을 구현해 놓았다. 패드로 하면 겁나 쉽다. 특히 엑박 패드 같이 트리거에도 AXIS가 할당되어있는 경우 식은 죽 먹기 (역시 게임은 장비빨 입니다.)
EXP 포인트 말고도 LIKE 라는 요소가 따로 있다. 뭔가 중복되는듯 싶지만 노관심.
뒤늦게 스크린샷 버튼을 발견. 프랩스 대신 이용했다. 손실없이 깔끔하게 찍힌다. 인게임 스크린샷 기능이래서 별로 신뢰 안했는데 잘 만든것 같다. 찾아보니 비디오 녹화도 기본으로 지원한다. 신경을 되게 쓴것 같다.
광장은 이곳저곳 구석까지 갈만한 곳을 많이 만들어 놓았다.
지하주차장도 있다.
색감은 좀 오버스럽다. 옵션에서 변경가능하긴 한데 끄면 오줌색으로 변한다 ㅡㅡ;
프레임 널뛰기가 심하다. 이렇게 터널안에 들어오면 프레임이 급 좋아졌다가 다시 밖으로 나가면 곤두박질 친다.
23:00 섭종 떙
감상
- 일단 실차 라이센스와 실제 트랙이 나오는 대한민국 최초의 레이싱 게임이 아닌가! 박수한번 주세요! 1
- 스폰서 대칼이나 도색등 깨알 같은 요소들이 전부 라이센스 다 되어있다. 팀 인디고 도색 나오는거 보고 솔직히 쵸큼감동
- 그래픽이나 사운드, 연결 상태등 기타 부분은 베타이니 정식 버전에는 다 해소되지 않을까 싶다.
- 본격 해외 수출 겨냥 냄새가 나는데, 번역등이 미흡한게 좀 보인다. 다음글에서 다뤄보겠음.
- CT레이서 실차 출현: 젠쿱/마크리/CTS-V 그러나 실제트랙 부제 == 팀 레볼루션: 창원 F3000 서킷 수록. 그러나 실차 미출현 === NFS 엣지는 라이벌즈 포크 버전이라 의미가 없음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