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들 아시다시피 BMW가 요즘 라인업 쪼개는데 맛들렸습니다. BMW 카랜스[각주:1]도 나오고, X4도 나오고, 2시리즈, 4시리즈등 물셀틈 없이 라인업을 매꾸고 앉아 있죠. 산하브랜드인 미니도 예외가 아닌데요, BMW는 “미니는 이미 끝났어, 돈 때문에 라인업을 늘리는 거지, 그러니까 나갈때 페이스 맨이나 사가라고 18새끼들아" 라는 말을 외치면서 미니도 미친듯이 세분화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미니는 이미 끝났어, 돈 때문에 라인업을 늘리는 거지, 그러니까 나갈때 페이스 맨이나 사가라고 18새끼들아"

-BMW-


대충 떠오르는 세부 라인업만해도 해치백(오리지널), 로드스터, 쿠페, 하드톱, 컨트리맨, 페이스맨, 클럽맨 으로 정말정말 많습니다. 다행스런 소식으로는 니치 모델들의 판매량이 시원 찮아서 생산을 중단또는 모델체인지를 하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현재 5도어 모델 루머가 속속들이 나오고 이미 테스트 차량도 유출된 가운데, 클럽맨도 기존의 2도어 + 스윙도어 레이아웃을 똥통에 쳐박아 버리고 4도어 + 스윙도어라는 말도 안되는 레이아웃을 들고 나온 시점에서 다른 라인업과의 충돌을 피할 수가 없기에 일부 라인업을 제거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서 남는 라인업은 오리지널, 컨트리맨, 클럽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2시리즈 엑티브 투어러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