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tips/How to blog

이글루스 개설하기

이글루스 개설하기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미 만들었지만 다른 사이트 스킨구조도 체험해보고 싶어 이글루스에도 분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글루스는 온네트에서 만든 서비스로, 엠파스에 인수되었다가 엠파스가 네이트에 인수되면서 네이트 소속이었다가 다시 줌 인터넷 (이스트소프트)로 인수된 아주 기구한 운명을 가진 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은 서비스 입니다.


스킨 제작에 제한이 "있는" 국내 용 블로그 서비스 중에서는 이글루스가 구글 블로거와 함께 유일하게 애드센스 코드를 넣을 수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으나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게 지랄 같다면 이글루스도 상당히 좋은 대안이라고 봅니다.


이글루스 개설하기


이글루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이글루스 개설하기


메일을 보내 인증을 받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사람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서인지 아래 토글 버튼을 켜게 하네요.


이글루스 개설하기


링크는 30분간 유효하니 뜸들이지 말고 빨리가서 확인합시다.


이글루스 개설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이글루스 개설하기


그닥 요구하는 정보는 없습니다. 생년월일을 요구하는 점에서는 티스토리와 차이가 나는군요.


이글루스 개설하기


블로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글루스 개설하기


벌써 부터 뭘 할지 부터가 막막하네요. 아.. 그래 스킨만들어야지.


이글루스 개설하기


근데 코드뷰를 보니 헤더단을 수정할 수가 없네요? 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