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미투데이 연동 추가 했습니다.

미투데이 버튼과 댓글밑에 기타모양 프로필이 보이는 곳이 미투데이 댓글난 입니다.


제가 네이버에서 건너온 덕분에 많은 블로그 이웃 분들이 네이버 아이디를 갖고 계십니다. 그래서 그 점을 감안해서 미투데이 연동을 시도 했습니다. 미투데이는거의 소셜 네트워크계에서는 듣보잡 끝판왕이지만 페이스북이 하는 댓글 서비스에 질세라 얘내들도 댓글 서비스를 하는군요 (사실 버튼 달려고 들어갔는데 댓글 창이 있어서 달아봤습니다. 저도 방금 처음 알았어요 -_-;;)


어짜피 자바 소스도 같은것을 쓰겠다 네이버 아이디 갖고 계신 분들은 거의 반 강제로 미투데이 계정이 만들어져 있으니 그것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Comment-moderation tool이 있어서 온데 흩어진 댓글을 한눈에 보고 관리 할 수 있지만 미투데이 같은 경우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해봐도 달았던 분이 존재 하지 않아 별 다른 정보를 알 수가 없네요 -_-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중에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요 검색결과는 2건인데 정작 당사자 블로그에는 댓글난이 없는게 함정)


일단 그런 도구가 있나 찾아보고 없으면 댓글 달리는 것을 확인하려고 모든 게시글을 뒤져야 할 지도 모릅니다. -ㅅ-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 중에서 티스토리 기본댓글 방식이 불편하시면 쓰시되, 빠른 답변 댓글을 달아드리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