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s

코딩은 뒷전이고 워크 플로만드는데 시간 다 보내고 있네요

코다와 컴패스


시간 좀 아껴보려고 오만 꼼수를 동원해서 워크 플로를 짜고 있는데 이것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네요 -_-;


대충 구축한 워크 플로는


Coda2 + Zen Coding 조합으로 뺑이 없는 초고속 마크업 달성.

CodeKit + Compass 로 쾌속 Sass 컴파일 달성. (심지어 자동 스프라이트 생성도 됩니다. ㄷㄷ)

오토 리프레시로 옆에다 브라우저 띄워놓고 바로 마크업 하면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이거 뭐 초등학생때 나모 웹에디터 쓰는 기분이 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모 아직도 나오려나...)


구성하기가 좀 까다롭지만 해놓고 나니 전부 한방입니다. -_-b

프레임웍 기반이지만 단일 CSS를 사용합니다. 모든 CSS를 하나로 컴파일 시켜버렸는데요, 그래서 무지막지하게 CSS 파일이 큽니다. -_- (압축했는데도 그래요...)

제가 듣기로는 HTML 요청이 최대한 적어야 한다고 알고 있어서 이렇게 셋팅하는 것인데 혹시 제가 알고 있는게 틀리다면 좀 알려주세요.


대충 구상하고 있는 방향은

Skin.html, Style.css, Image-sprite,png, Functions.js

이 네개의 파일만으로 스킨 구성을 끝내려 합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은 파일만 40여개 입니다. (장족의 발전) 최대한 파일을 줄여야 로딩속도에 피해를 보지 않기 때문에 눈물나게 쥐어짜고 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