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Old blog

신형 M5 등!장! - 이라고 쓰고 FL이라 읽는다











사실 신형이라고 하긴 뭐한데 약간의 페이스 리프트와 컴페티션 팩으로 파워어어어어어어어얼 이 추가 되었습니다.

 

신형 M5는 맞습니다. 기술적으로요. 기술적으로 라는 말이 딱 맞습니다.

 

컴페티션 팩은 세상에서 가장 쩌는 슈퍼 세단인 M5를 더 끓어오르게 만듭니다. 

 

컴패티션팩은 M5와 M6/M6 컨버터블에 모두 제공됩니다. 

 

개선된 4.4리터 트윈 터보차져 V8은 552마력에서 567마력으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가속력도 덤으로 늘어났는데요, 제로백이 이전의 4.4초에서 약간 상승하여 4.3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0->200킬로미터가 13에서 12.8초로 0.2초 더 빨라졌구요. 

 

섀시 부분에도 자잘한 개선이 이루어 졌습니다. 2톤의 육중한 차체를 더 활발하게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 신형 코일 스프링을 장착하고 댐퍼 캘리브레이션을 새로 하였으며, 더 단단한 안티-스웨이 바를 장착했습니다. 

 

기존모델보다 10mm나 차고가 낮아졌으며, 덕분에 무게중심도 더 낮아졌습니다. 

 

BMW는 또한 핸들링도 '다이랙트-프로그래밍'이란 것을 사용해서 개선을 했습니다.  

 

뭔가하니 전자제어를 새로 맵핑을해서 더욱더 날카롭고 반응속도가 빠르며 덜 쏠리는 핸들링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컴패티션팩은 또한 신형 20인치 알루미늄휠이 적용되며, 스포츠 배기관과 블랙크롬으로 마감된 테일파이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옵션으로 능동형 LED 해드라이트가 적용되었으며 실내에는 새로운 M스티어링 휠이 적용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M5도 CSL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경량화가 M3의 전유물이란 법은 없잖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