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0일, EA는 니드포스피드 월드 온라인을 발표했다. SHIFT 시리즈로 시뮬 유저를 자극하고, Nitro로 케쥬얼 게이머를 공략, Undercover mobile로 휴대기기 유저까지 섭렵하는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NFS 프랜차이즈를 확장시켜나가는 행보중 하나였다. EA는 PC온라인으로도 NFS를 출시하게 된다. 


need for speed world offlineSelf-made NFS:World Offlline Wallpaper


온라인 게임이니 만큼 동년도에 출시되었던 Hot Pursuit 같은 그래픽은 내지 못했지만, 이전에 출시했던 Most Wanted(이하 MW)와 Carbon(이하 CB)을 적절히 섞어 온라인 사양에 맞는 게임을 만들었다.


사실상 MW와 Carbon의 온라인 버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맵은 MW의 Palmont와 Carbon의 Rockport를 도로로 이어 놓았다. 미개통된 도로가 몇군데 있는데, 이를 통해서 Underground 시리즈에 나왔던 Bayview가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나 이루어지지 않았다. 


need for speed carbon  need for speed most wanted


게임 시스템은 MW나 CB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다만 온라인이기에 메뉴창에서도 일시정지가 되지 않는등 온라인 게임같은 특성을 지니게 되었다. 아이템 요소를 도입하여 레이스 도중 사용할수 있게 했다. 이는 Hot pursuit에서 선보인 아이템 메커니즘과 비슷하나 온라인 레이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motor city online


EA가 만든 두번째 레이싱 MMO 이다. 이전에 High Stakes를 기반으로 Motor City Online을 만든적이 있지만 처참하게 망했다. 오픈월드를 표방해 굳이 레이스를 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도시를 돌아다니고, 일일 퀘스트로 트레져헌터 (보석수집)같은 아이템 요소를 도입하여 이용자들의 접속을 장려했다. 온라인 인 만큼 스피드와 같은 과금요소, 카드와 같은 뽑기 요소를 도입해 이용자들의 지갑을 탈탈 털어가는 EA스러운 면모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초기에 니드포스피드 월드는 차량은 티어2, 플레이어 레벨은 10까지 제한이 걸려있었다. 이는 부분유료화의 일환으로 그 이상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스타터 팩이라는 유료과금 요소를 구매해야했다. 하지만 2010년 9월 8일 백만명의 가입자수를 돌파했고, 이를 축하히기 위해 게임은 완전히 프리-투-플레이로 전환하면서 레벨 제한은 사라지게 된다.


need for speed world offline


이후 NFS 월드는 MW와 CB에 나왔단 차량들이 모두 등장하는 한편, 자체 제작한 차들도 속속들이 추가되기 시작한다. 대표적으로 람보르기니 에스토케, 그랜드 체로키 SRT8 같은 차량의 경우 NFS시리즈에 등장한 적이 없는 차량이다. 


2015년 4월 15일, EA는 니드포 스피드 월드 온라인이 니드포 스피드 프랜차이즈의 '하이 스텐다드'를 만족하지 않는 다는 이유로 종료를 선언한다. 5년 간의 운영 끝에 니드포 스피드 온라인은 문을 닫게 된다. 


Thanks EA.


그.러.나.


니드포 스피드 월드 온라인을 살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그들의 말을 인용하자면, 우리가 종료했다고 선언할때 까지 종료 할수 없단다. (클라스 보소...)


비교적 오래된 소프트웨어와, 월드 온라인이 MW와 CB의 소스를 포크한 덕분에 리버스엔지니어링에 성공하여 ElitePVPers의 모딩팀들은 오프라인버전을 만들어냈다.

현재 배타 단계라서 의존성 프로그램을 많이 깔아야 한다. 따라서 자바, 파이썬이 필요하다. 자세한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설치 방법


현재 2015년 8월에 나온 1.8 버전이 최신이다.


1.8_nfsw.rar


니드포 스피드 월드 오프라인 서버 1.8


제작자(Credits) 

- berkay2578

- Jedi Master Qui-Gon Jinn a.k.a. Nilzao



java


1단계 - 자바를 깐다. - 자바최신버전 다운로드


python


2단계 - 파이썬을 설치한다. 이 부분이 중요한데, 월드 오프라인이 필요로 하는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이외의 다른 파이썬,(또는 자신의 컴퓨터에 깔려있는 파이썬)을 사용하면 작동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반드시 2.7.10 버전을 설치해야한다. - 파이썬 2.7.10 버전 다운로드


설치 과정중에 "Add Python.exe to path"라는 항목에서 'Will be installed on local hard drive' 라는 항목을 선택해준다. 이외의 다른 설정은 건드리지 말것.


need for speed world offline server launcher


3단계 - 서버를 실행한다. 


1. OfflineServer.exe를 실행한다. 이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은 필수다.

2. "Start Server"를 먼저누르고

3. 그 다음 "Start NFS:World"를 누르면 된다.


need for speed world offline


4. 이제 즐기면 된다. 

참고. nfsw.exe를 닫으면 서버도 같이 닫힌다. 


주의사항. 베타 버전이라 불안하다. 필자의 경우 2시간 플레이 하면 한두번은 튕긴다. 원래 그런것 같으니 짜증내지 말것. 물건이나 차량 구매 내역은 튕기더라도 문제없이 저장된다. 

현재 파워업이나 카드시스템, 그리고 트래져 헌터는 작동하지 않는다. 


런쳐 사용방법

온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계정이 없다.

따라서 계정을 직접 생성해 주어야 한다.


need for speed world offline server launcher


General에서는 플레이어 이름과 소지 금액, 그리고 부스트(케쉬) 수치를 설정할수 있다. 소지금액은 IGC, 케쉬는 Boost 부분에 원하는 숫자를 적어넣으면 된다. 플레이어 레벨은 로고 밑의 레벨 숫자를 수정하면 된다. 최대는 70이다.


Persona는 이전에 생성해둔 플레이어 프로필을 로드하는 기능이다. 이전에 만들어둔게 있다면 Import, 현재 프로필을 내보내고 싶다면 Export를 누른다.


Tresure Hunt는 현재 작동하지 않는다. 작동하더라도 버그가 심하다. 특히 Gem을 먹는 순간 게임이 튕기는 경우가 다수. 따라서 Streak Broken에 체크하고 Streak (days)를 0으로 설정하여 Tresure Hunt를 끄자.


Misc에서는 맵과 게임시간을 설정할수 있다. 월드 온라인은 밤 낮이 다 구현되어있다. 이외에 신년기념, 크리스마스 기념등 스페셜 맵을 불러오는 기능이있다. 


기타 질문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