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Old blog

Clocktopia 티저 + 레이아웃 테마란 신설 안내





레이아웃 테마란?

 

기존 테마의 리소스를 활용하여 택스쳐 변경없이 아이콘의 배치나 위젯, 바탕화면 레이어의 추가로 모습을 바꾸는 테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테마가 선행되어 깔려있어야 합니다.

 

윈터보드 기능을 이용하여 기존테마에 레이아웃 테마를 위쪽에 덮는 방식으로 적용을 하게 됩니다. 

(베이스 테마가 윈터보드 순위에서 반드시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기존 제 테마가 윈터보드 + iWidget 구성의 단출한 트윅 구성을 이용했던것에 반해

 

레이아웃 테마는 좀 더 다양한 트윅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습을 시도해 보려 합니다. 

 

이런 유형의 테마의 장점은 무궁무진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완전... 까진 아니구요.. 거기는 드림보드 레베루)

 

단점은 트윅이 많이 쓰여서 셋팅이 복잡하고 일반 테마보다 관리가 귀찮고 무엇보다.... 트윅을 사야하죠...

 

제가 윈터보드만 달랑쓰는 테마만 만들다보니 복잡한 테마를 못 만드시는줄 아는 분들이 계시던데 사실 만들줄 압니다. 

 

단지 안 했을 뿐이에요... ^^;

 

위사진의 Clocktopia는 MV5 테마 베이스의 첫번째 레이아웃 테마 입니다. 

 

사실 굳이 MV5를 베이스로 쓰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지 제가 그 테마를 바탕으로 만드는 겁니다. 

 

제가 스크린 테마 항목에 올리는 테마들은 현재 제작중인 MV5같은 풀테마를 활용해서 다양한 조합을 하시라고 올려드리는 겁니다. 

 

이제 레이아웃 테마의 추가로 스크린 테마 + 풀테마 + 레이아웃 테마를 다양하게 조합해서 쓰실 수 있을겁니다. 

 

사용법은 언제나 간단하죠.


 

윈터보드에서 순서를 바꾸면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