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s

실시간 방문자수 카운터를 HiStats로 바꾸었습니다.

HiStats 방문자 카운터

예전까지는 Whos amung us를 사용해왔는데, 이게 속도가 빠르고 가벼운것은 좋지만 무료계정의 통계기능이 너무 빈약해서 고심끝에 바꾸게 되었습니다.

HiStats 통계 뷰

Whos amung us는 제가 알기로 자세한 통계를 얻으려면 유료로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HiStats는 완전 무료로 모든 기능이 제공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위젯 스타일도 정말 다양하더군요 (하지만 태반이 플래쉬라서 반응형 웹에는 못 쓴다는게 함정)


HiStats 복수 계정


HiStats가 좋은게 계정하나로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이글루스, 루리웹 마이피에도 설치하여 통계를 받고 있습니다.

Who's amung us 오류

그리고 Whos amung us 보다 가장 좋은 점을 하나 꼽자면, 자바스크립트 없어도 지원이 됩니다. 물론 편법을쓰면 WAU도 사용할수 있지만 통계 확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404 오류가 떠버리죠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된 HiStats


그에 비해서 HiStats는 오류 없이 통계가 잘 뜹니다. 혹시나 네이버 블로그나 이글루스에 실시간 방문자 카운터를 달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HiStats를 추천 하고 싶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없이 구현하는 HiStats


자바스크립트 없이 구현하는 코드의 모습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HiStats 통계

네이버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통계가 잡히는 모습. 스크립트는 원천 봉쇄인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주 유용한 위젯 입니다.

실시간 방문자수 뿐만아니라 PV나 잔류시간은 덤으로!!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서도 실시간 방문자 통계를 사용하시는 분에게도 추천 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를 들어보자면, WAU가 지원하지 않는 비동기 방식 스크립트를 지원 합니다.

아시다시피 비동기 방식은 N스크린 시대에 모바일까지 부담없이 PC페이지를 볼수 있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기술이죠.

비동기 코드 덕분에 WAU보다 로딩속도에 미치는 영향이 더 적습니다. 블로그 속도 향상에 신경을 쓰고 계시며 자세한 통계까지 원하시는 분은 HiStats를 달아보세요


http://www.hista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