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Thoughts

스킨 업데이트 Ver.2.7

Ver.1이 7월말이었는데 벌써 Ver.2.7 까지 왔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결과 개선


검색페이지를 완전히 바꿨습니다. 기존의 9칼럼, 3칼럼 조합 대신에 2+2칼럼, 8칼럼 구조로 바꾸었습니다. 게시글 같은 경우, 제가 올리는 모든 게시글이 미리 보기 사진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masonry 방식의 겔러리를 도입했습니다.

일반 포스팅에서는 3단형 카테고리로 제가 직접 코드를 짜서 만든 것을 사용하고 있지만 검색페이지에서는 티스토리 일반 카테고리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위쪽에는 AddThis에서 제공하는 인기글 뷰어를 설치했습니다.

갤러리 뷰 위쪽에는 티스토리 검색창이 있지만 현재 알 수 없는 이유로 검색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빠른시일내에 수정할 계획입니다.

하단부에는 기본 메뉴 치환자를 이용해서 미니 메뉴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미디어 로그 개선


거의 쓸일이 없다시피한 미디어 로그도 싹갈아 엎고 유투브 플레이어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디어 로그는 정말 쓸데가 없어서 왜 만들었는지 조차 의심이 가는 요소 인데 이번기회에 용도 변경을 했습니다.

제 유투브 체널에 올라온 비디오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블로그 안에서 유투브로 페이지 이동없이 바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몇 시간 만에 뚝닥 만든거라서 버그가 많긴 한데 차차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심각한 버그 발견시에는 방명록이나 디스커스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