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EV

귀신들린 테슬라? 밤에 라이트를 켜는 테슬라들

굉장히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영상이 하나 올라왔다. 바로 수십대의 테슬라들이 아무도 없는 주차장에서 마치 대화하듯 헤드라이트를 깜빡이고 있는 영상이다. 



테슬라의 켈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제조된 차량들이 전국 각지로 선적되기 이전에 대기하고 있는 야적장에서 찍힌 동영상이다. 


동영상을 보면 다수의 테슬라들이 헤드라이트를 깜빡이는 모습이 보인다. 마치 사람이 대화하듯 말이다. 게다가 이는 아직 정식고객에게 인도조차 되지 않은 차량들이다. 그런데 맞은편 길가에 세워진 번호판도 달리고 주인도 있는 차량이 라이트를 깜빡이는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테슬라는 거대 AI 네트워크를 차량의 두뇌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협소한 AI 시스템으로 세계를 정복하거나 할 수준의 지능을 가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적이 있으며, 절대로 스카이넷은 아니라고 밝혔다. (아이러니 하게도 테슬라가 아닌 스페이스X에서 사용하는 초고도 연산 슈퍼 컴퓨팅 네트워크의 이름이 스카이넷이다. ㄷㄷ)



이와 관련된 내용은 이 유투브 동영상의 11분 31초 부터 보면 된다.  https://youtu.be/6DJTy5qL-hU?t=11m31s


이는 테슬라의 이스터애그의 일종일까? 아니면 자체 인공지능 엔진의 발달로 차량 시스템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일까?



얼마전 자신의 차고에서 테슬라가 한 밤중에 라이트를 깜빡이고 있다는 동영상이 올라온적이 있다. 사람들은 단순히 장난으로 치부했는데 (휴대폰 앱을 쓰면 라이트를 원격으로 끄고 켤수 있다.) 인도조차 안된 차량들이 단체로 라이트를 깜빡이는 것은 엄청나게 수상하다. 과연 무슨일을 꾸미고 있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