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 부트로더 시절에는 아이메시지도 별도 패치가 필요하고 iCloud나 맥 앱스토어를 쓰기 위해서 별도 설정이 필요할 정도로 손이 많이 갔다. 하지만 클로버는 OSX의 부트로더와 좀 더 비슷해졌기 때문에 OSX를 속이기가 쉬워졌다. 


별다른 설정은 필요하지 않으며 SMBIOS 작성 한방에 이 모든게 해결된다. 


Clover Configurator를 실행한 후 SMBIOS 메뉴에 접근한다. 여기서 마술봉 아이콘을 누른다.


자신이 원하는 모델을 선택한다. (사실 뭘하든 크게 의미는 없다. 시스템 정보에서 뜨는 문구만이 바뀔뿐. 그러나 특정 SMBIOS 설정은 부팅이 안되는 상황을 초래 할수 있다. 적당히 손보되, 완전 미친짓은 하지 말자.)


여기서 원하는 모델을 선택한 후 모든 것을 랜덤 설정한후 저장하면 끝난다. 


이제 재부팅 하면 아이메시지와 아이클라우드, 맥 앱스토어 사용이 가능해진다. 


아이메시지 테스트


아이클라우드 테스트



이로써 X99 해킨토시 강좌가 끝났다.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 나만의 맥프로 만들기 [1.시작하기 전에 - 이유/ 하드웨어 구성]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2. 설치디스크 만들기]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3. 디스크에 설치하기]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4. 부팅후 드라이버 설치]

X99 해킨토시 설치 강좌 [5. 기본 기능 활성화] ← 현재글



질문은 되도록 이면 해당글 댓글에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방명록을 통해 질문 하실 경우 미답변 / 무통보 삭제 조치합니다. 

부팅관련 질문시 반드시 오류로그 첨부 바랍니다. 오류로그도 없이 "안돼요" 라고 말하면 답변 못 해드립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