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기가팩토리1이 초콜릿 공장이라고 치면 일론 머스크는 윌리웡카라고 볼 수 있다. 얼마전 테슬라는 소리소문 없이 모든 모델3 고객을 상대로 골든 티캣이라는 것을 만들었다. 골든 티켓 참가 조건은 예약 첫날(3월 31일)에 신청한 사람이 대상이며 무작위로 선정된 12명의 당첨자에는 모든 여행 경비를 테슬라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기가 팩토리 공개행사에 초대 된다.
행운의 모델3 예약자들은 다음과 같은 메일을 goldenticket@tesla.com으로 받았다고 한다.
"안녕하세요.
축하합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테슬라는 12명의 골든 티켓 당첨자를 모델3 예약자 명단에서 뽑았습니다. 당첨자들은 2016년 7월 29일 네바다의 리노에서 열릴 우리의 기가팩토리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에 여행 경비를 저희가 전액부담하는 조건으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이름이 추첨에서 뽑혔다는 것에 매우 고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이 이벤트에 손님으로 초청하고 싶습니다.
여행경비로 비행기표, 기타 육로이동 그리고 모든 숙박 비용이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과 여행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goldenticket@tesla.com을 통해서 문의 주세요.
여러분들을 이벤트에서 만나뵙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 팀"
첫날 약 15만명이 테슬라 모델3를 예약 했다. 그 말은 1:12,000의 확률로 당첨이 된다는 것이다. 얼마전 테슬라는 goldenticket@tesla.com이라는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모델3 예약자라면 이메일의 인박스를 한번쯤 체크해 보는게 좋겠다. 골든 티켓이 당첨 되었을지 누가 알겠는가?
테슬라는 7월 29일 기가팩토리의 1단계 공장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CEO 일론머스크는 최근 이 발표회에서 무언가 특별한 것을 추가로 발표한다고 공식 석상(주주총회)에서 언급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예상으로는 파워월2/ 파워팩2 그리고 솔라시티와 테슬라의 합병으로 탄생한 새로운 제품 패키지가 나올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