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테슬라가 존재하는 이유는 지속가능한 운송수단으로의 전환을 꽤하기 위함.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역사상 가장 높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 수치를 기록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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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년 이후로 기온은 약 섭씨 8도 상승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내연기관 차량은 유해 가스를 배출함. 

연간 5만 3천명이 교통수단에서 나오는 유해가스에 의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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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1급 비밀 마스터 플렌이 있다.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3단계 계획이 4단계 계획이 되어버림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첫번째 계획은 테슬라 로드스터.

비싼 가격, 소량생산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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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스터는 정말 좋은 전기자동차이다.

로드스터 덕분에 쉐보레 볼트와 닛산 리프가 탄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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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계획은 테슬라 모델S

중간 가격, 중간단계.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내연기관 차량과 정면으로 맞붙기 위해 등장.

전기차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함.

전기차가 정말 좋은 차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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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S의 플렛폼을 활용, 모델X를 개발.

2.5번째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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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생산은 수백만 달러가 든다. 모델S와 X를 통해 그 기반을 닦을수 있었음.

모델3의 탄생을 위해 모델S와 X를 산 고객에게 감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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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계획은 대량생산, 저가형 차량이 모델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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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영역 별 다섯개 충돌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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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0 kph 6초 이하 (상급 모델은 이 보다 더 빠를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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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가능 거리 EPA 기준 215 마일 (최소 수치. 더 개선 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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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파일럿이 기본으로 장착 (모델S는 옵션)

충돌 회피 등 여러 안전 요소는 기본으로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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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5명이 '편하게' 탈 수 있음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방화벽(엔진룸과 경계)를 앞으로 당겨 1열 시트를 차량의 앞쪽에 위치하게 하여 2열의 공간을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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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유리는 지붕에서 부터 트렁크 끝까지 하나의 유리로 이루어져 있음. 개방감 증대. 차량의 크기에 비해 최대의 개방감을 가짐 (모델X의 전면 유리와 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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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면 트렁크 

7foot(213cm) 서핑 보드를 문제 없이 적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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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져 충전을 모든 모델3에서 기본으로 사용 가능. (이전의 모델S나 X의 경우 엔트리 모델은 슈퍼차져 이용시 추가 비용 지불이 필요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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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져와 숫자를 2017년 연말까지 두배로 증가 시키고 지역충전소는 4배로 늘릴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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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충전소 지역에는 한국도 포함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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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연말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테슬라 스토어와 서비스 센터의 숫자를 2배로 늘릴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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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몬트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은 50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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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의 생산을 위해 쓰이는 리튬-이온 베터리의 소비량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기가팩토리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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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팩토리의 건물크기는 공장으로써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 부피면적으로 따지면 보잉 사의 공장 다음으로 크다.

전세계의 모든 리튬-이온 베터리 제조사의 생산량을 합친것보다 더 많은 베터리를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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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발전된 베터리를 생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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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부터 가동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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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는 내년에 출고가 시작됨.(되기를 바라고 있음 ㅋ)

(모델S는 약 2년, 모델X는 약 1년 가까이 연기된적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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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옵션만 달린 깡통모델을 사더라도 무지하게 좋은 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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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는 35,000불(4천만원) 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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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한데 아직 모델3는 보여줄수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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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우절드립임 ㅋ 사실 있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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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만에 모델3의 예약자가 11만 5천명이 되었음


테슬라 모델3 발표회 요약


여러분 싸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