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powerpack


일론 머스크가 마침내 Tesla.com 도매인을 얻게 되었다. 이 도매인은 실리콘 벨리에 거주하는 스투 그로스만이 1992년 부터 소유하고 있었으나 24년이 넘도록 사용하지 않았다. 스투 그로스만은 니콜라 테슬라에 대한 애정으로 이 도매인을 구매했고 개인적인 용도로 쓰기 위해 계속 갖고 있었다. 따라서 테슬라는 약간 더 거추장 스러운 도매인인 Teslamotors.com을 사용해야만 했다. 테슬라측 대변인은 회사가 Telsa.com 도매인을 구매한 사실을 확신해 주었다. 지금즉시 주소창에 Tesla.com을 입력하면 바로 Teslamotors.com으로 리다이랙트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론 머스크는 작년에 테슬라 파워월과 파워팩을 출시하면서 테슬라 에너지라는 회사를 공개했다. 이로서 테슬라는 차량과 설치형 베터리를 모두 만드는 제조사가 되었는데, 이 도매인의 구매로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모터스와 테슬라 에너지를 한대 묶어 테슬라 라는 그룹으로 만들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Tesla.com 도매인에 대한 이슈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0년전 테슬라 인더스트리 라는 발전기 제조회사가 스투 그로스만에게 접촉해 도매인을 팔것을 요구했으나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다. 일론 머스크는 엄청난 금액의 수표를 끊어줬거나 아니면 테슬라 자동차를 무료로 줬을지도 모르겠다. 어찌됐든 테슬라 모터스가 테슬라.com 도매인을 소유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