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s/Blog Skin

드디어!! 티스토리가 모바일 페이지 끄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 블로그는 BOOTSTRAP을 이용해서 만들어져 있고 처음부터 블로그를 만들때 반응형 웹을 염두해 두었기 때문에 총 12개의 컬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포스팅은 9컬럼, 사이드바는 3컬럼입니다. ) 그래서 결론은 미디어 쿼리만 설정하면 반응형 웹 사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1000px의 데스크탑을 위해서만 미디어 쿼리를 작성한 상태고 사이드바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옆으로 펼쳐져야 하는데 아직 까지 그 부분은 손대지 못하고 있습니다. (언젠간 구현 할겁니다... 언제인지는 묘연하지만요...) 그리고 테블릿까지도 구현을 염두해두고 있었지만 핸드폰을 위한 모바일 페이지는 여전히 고민이었습니다. 왜냐면 티스토리가 모바일 페이지를 강제하고 있고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회하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헸기 때문이죠. 우회 방식은 페이지 로드가 끝날때 pc버전으로 강제로 이동하게 만드는 방법이지만 상당히 소모적인 부분이라서 더 좋은 방법을 알아보고 있던 찰나 이런 반가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해달라고 하면 해주네요 엿같은 네이버는 귓구녕 딱 틀어막고 아이프레임 안 풀어주는데 말이죠. 역시 티스토리, 다음 짱짱맨!


+ 그러나 아직 미디어 쿼리 완성전에는 기본 모바일 웹으로 버틸 심산입니다. ㅠㅠ


티스토리 공지글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