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tips/How to blog

페이스북 페이지 위젯 추가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위젯 추가하기


페이스 북 페이지는 기존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나면 하나의 인물이나, 대상으로 지정이 되어서 자체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 포스팅하는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생성하면 자체의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위젯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페이지 위젯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like box’라고 하나의 페이지에 대해서 좋아요 버튼을 게시하고 좋아요를 남긴 사람들의 프로필 사진을 띄워줍니다. 



두번째는 ‘Facepile’이라고 해서 페이지나 앱에 대한 좋아요를 바로 남길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 두가지 위젯은 페이스북 댓글과 같이 굳이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아도 iframe으로 코드만 따온 뒤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like box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빈칸중에 facebook Page URL 항목에 자신의 페이지 주소를 넣은 뒤에 


iframe code`


Get Code 버튼을 눌러 iframe 코드를 따오면 됩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 관리에 들어가서 사이드바 → HTML 베너 출력 선택후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베너 출력


베너 출력이 안될 때에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 베너 출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frame 방식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