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Old blog

실전 투입! - 푸조 208 T16 파이크스피크


01234567891011121314


 

지난번에도 올린적이 있는 http://blog.naver.com/incusx/120188263649 푸조의 208 T16 파이크스피크 레이서가 정식 공개가 되었습니다.

예상외로 단색의 심플한 레드불 리버리를 적용했습니다. (잠깐... 회색소인데 레드불이라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더불어 정식 스팩도 공개 되었습니다. 

208은 그냥 이름딱지일뿐이고 차 내부에는 스틸 튜브 섀시가 들어있고 외부는 카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리어윙은 908 HDI FAP 르망 레이서에서 가져왔습니다. 

 

3.2리터 미드쉽 엔진은 V6 바이터보 엔진은 875마력을 냅니다. 6단 시퀀셜 기어박스는 스티어링 휠에 자리잡은 페들쉬프트기어로 조작이 됩니다. 사륜구동에 압력식 댐퍼, 더블위시본과 푸시로드 로커암 엑추에이터가 네바퀴에 모두 적용 되었습니다. 토션바와 안티롤바도 앞뒤로 모두 적용 되었구요. 18인치 마그네슘 휠 뒤에는 타공형 카본브레이크 디스크가 앞뒤로 적용 되며 앞쪽은 380mm 뒷쪽은 355mm 입니다. 

 

 

실제로 이 프랑켄슈타인 208을 푸조에서는 정말 만족하고 있다고 합니다. F1 머신보다 도요. 차량의 무게는 말도 안되는 875킬로그램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 말인즉슨 장난아니게 빠르다는 거죠. 제로백은 1.8초밖에 걸리지 않고 0~200Km는 4.8초가 걸립니다. 뿐만아니라 240킬로미터까지도 7초안에 끊는다고 합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세바스티앙 뢰브가 이차를 몬다고 합니다. 

 

뢰브는 WRC에서 처럼 파이크스피크의 황제가 될수있을까요?